본문 바로가기
만두랑 전시회 or 공연

<K-일러스트레이션페어 서울 2024> 케일페를 가봄

by 왕만두엄마 2024. 2. 26.

※사진이 매우매우 많음. 

※부스는 일일이 사진찍어도 되냐고 허락받고 찍었음

 

카페 회원님이 이쪽일 하시는지 이런 티켓을 나눔 해주셔서 

나눔 받아서 가봄♥ 

일러스트 전시회는 가본적이 없음.... 

 

11시부터 하니까 가는시간까지 계산해서

2월 25일 9시반에 만두친구네랑 만나서 가기로했음..  ㅎㅎ

 

사람 많은곳을 선호하지 않아서 이런 전시회는 갈 생각도 못했는데

막상 가니까 코엑스 너무 넓어서 길 모르겠는데 친절하게 표지판이 곳곳에 있어서 안심!

 

우리는 초대권이라 초청장 교환처에서 표를 받음

바깥쪽 부스 홍보를 해놨는데

일러스트레이터는 부업이에요에 혹했지만 나는 그림을 잘 그리지 모해서 부업하는걸로도 부러웠다

 

표 받아서 서로서로 채워주고 입장 ^-^

나는 즈질 체력이니까 두시간만 보고 나오자고 다짐함.

아기자기한 부스들이 바글바글 있었다! 각자의 캐릭터에 맞춰서 컨셉 꾸며서 하나하나 구경하니 시간이 촉박했다 ㅎ

 

명함을 올려놓은 작가님들이 많았는데 이 명함들이 본인 일러스트가 들어가있어서

너무나 이뻤다.

회사 명함만 보다가 이런걸 보니 너무나 신선해서 좋았다.

만두찌가 귀여운 그림이 있는 명함을 보고 매우 좋아하더니 본인 취향 그림이 있는 부스면 명함을 찾아서

모으기 시작함. 

다행이 명함은 맘껏 가져가라고해서 고마웠음.....

 

게중에 간간히 뽑기가 있었는데 나랑 만두찌는 뽑기에도 ㅋㅋㅋㅋ 혹해벌임

얘가 1000원 2000원 뽑기라서 돈에 부담이(많이 하니 있긴했음) 없었고

설령 5등,혹은 6등이여도 1000원짜리에 맞는 엽서나 스티커를 주셔서 나쁘지 않았음.

 

어떤곳은 화투도 팔아서 ㅋㅋㅋㅋ 재밌었....... 하지만 나는 화투를 하지 않아서 ..... 

요기서 아기만두는 행운을 주는 고양이 카드를 갖고 싶다고해서 삼.

뒷면에는 미야오가 행운을 주려고(사진에 덜컥 찍어서 안보이는데 꼬리에 금색 네잎클로버를 꽃고있던가 들고있음)

대기하는 모습이라고 한다. 너무 귀여움.

 

귀여운 그림만 있는게 아니였음 한 점한점에 정성을 담아 그리는 그림도 있었음.....

이야..... 

워매 2등!!!(처음이자 마지막으로 좋은거 걸림ㅋ)

만두찌는 핑크곰 키링을 골랐는데  정성스레 예쁜 봉투에 담아주셨다 ㅠㅠㅠㅠ

너무 이쁘고 고마웠다!!

 

그리고 이 부스는 내가 꽃힌... ㅋㅋㅋㅋ

직장인의 애환을 담은 스티커를 3개 샀는데 

죠렇게 예쁜 봉투에 담아주셨다.

그리고 마음이 맞는 부스끼리 콜라보를 하는지 몇몇 부스에서 3000원이상 구매하면 스탬프받아서

스티커를 준다고 하는데.... 해또별을 못보기도하고 해서 저 종이는 무용지물이 됨....

(이런 콜라보가 여기저기 있는것같았음)

 

아니 이런.... 고 퀄이.... 굉장했다.

막 사기는 어려워보이지만.... 진짜.... 멋졌다.

 

이 부스는 스티커팩이 만두찌가 이쁘다고해서 하나 샀는데

마지막 날이라고 편지지도 주시고  스티커팩보다 더 많은 포스트잇도 주시고 .... 우아 +_+)乃

만두찌 아주 행복해함

 

엄청난 퀄리티의 집.... 

 

요 부스는 부적이 너무 귀여웠는데 만두찌가 앞에 산거있으니까 사지말래서....

B급스티커가 팔아서 2개 삼.

어디가 B급 이라는거지 +_+ +_+

 

여기도 이뻤다

요기는 돌리는 뽑기라서 또 신기하니 ... ㅎ

인스타 팔로우를 하면 엽서를 주신대서 받음 

만두찌는 인스타를 하지 않아서 나만 팔로잉해서 만두찌가 받으니까 

작가님이 아이꺼도 주심... 아니 이런 ㅠㅠㅠ 세심함에 또 감동...

저 엽서는 회사에 붙이고싶다 ㅋㅋㅋㅋ (잘 안보이는 나만 보이는 구석에 붙여놔야지)

덕구 스티커도 한장삼! 너무 귀여워

여기부스는 햄스터캐릭터 인데 햄스터들이 다 이름이 있어서 

만두찌가 감탄했다. 이런 세세한 설정 너무 좋다 ㅎㅎ

 

요기는 애완동물 키우는 사람들이 보면 좋을것같은 곳... 이쁘다.

팔로우하고 책갈피 받음 +_+ 쓰고이씀! 너무 이쁨

만두찌는 책을 읽지 않겠다고 안쓰겠다고 해서 회사 사수님 한장 드림 +_+ +_+

 

이 부스는 재밌는 이벤트를 하고있었다 (만두찌는 그리지 않...아쉽)

요런 그림들을 부스벽에 붙여놔서 뭔가 뭉클?했다.

참여형 좋아!

 

요긴 오뎅뽑기 ㅋㅋㅋㅋ 이런 아이디어는 어디서 나는거야 ㅎㅎㅎㅎㅎ

가습기의 김이 오뎅 김같아서 리얼했음. 

 

컨셉 확실하고 ㅎㅎㅎ

여기는 독특한 이벤트를 하고있어서 신기했는데 

캐릭터가 우체부야....

지브리 느낌도 좀 나고 해서 좋았다 서정적이얌...

 

요기도 다 모아놓은거 너무 감동... 

 

여기 포스터가 너무 취향저격이였는데 우리집에 왜 벽이 없죠.....

 

이 부스 맘에 들었다.

보통 검정몸통에 발이 하얀 고양이가 많은데

요집 고양이는 몸은 하얀데 발이 까매! 특이하다고 하니까

작가님이 이 고양이는 드림캐처에서 나온 고양이라 드림캣처! 라 

사람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려고 뛸때 발에서 별이 나온다고 하는데

아니 이런 예쁜 상상 어디서 생겨나는거죠!!

 

동화책으로 나와서 잠잘떄 읽어주면 너무 이쁠것같은 이야기라

책으로 나왔으면 좋겠다고 하니까

작가님이 생각 중이라고 >ㅅ< 아이고  이뻐라...

그리고 선물을 주셨다!

스티커인데 직접 색칠할수있는 +_+걸 두개나 주심!

같이간 만두 친구한테 하나 줌.... 아이고 이쁘다 이쁘다

 

그리고 또 나는 부적에 꽃혀서 ㅋㅋㅋㅋ 

길가다 돈줍는 부적을 고르고 아기만두는 인생은 기세다!를 고름

칼퇴는 .... 하고 있는터라.... ㅎㅎㅎㅎ

 

요기 작가님은 집에 키우는 동물들을 캐릭터화하셨다고 얘기하셨다.

옷도 파시고... 귀엽.....

고양이 많이 키우시는데 얘기하실때 표정에 사랑이 담뿍 묻어나서

동물을 키우지 않는 나도 뭔가 막 좋았음.....

 

여긴.... ㅋㅋㅋㅋㅋㅋ

퇴근 후 나같아!

엽서 사고 싶었는데 만두찌가 엄마 돈 너무 쓰는거 아녀 하고 제지시킴.... 

둘이 누워있는게 딱 만두찌랑 나같은데.... ㅎㅎㅎㅎ 정감가네

 

이제보니 거울이라 셀피존? 이였나보네,,,, (뒤늦게 지금 깨달은....)

여긴 만화를 보여주는곳도 있었다!

 

재력이 소진되어 출근합니다에 빵터짐

맞음..... 체력이 아니고 재력이 소진된것이지... 암.... 

 

어우 여긴 동화책 내셔야할것같음..... 

부스가 동화책 원화전 같음.... 

이 부스도 특이한게 

책자를 주셨는데 

고양이 와 햄스터였나... 가 인간화 된게 캐릭터라고 하는데 

이런 이야기 애니로 나와야 하지 않나요 +_+

 

부스에서 작가님들의 캐릭터 배경이야기 듣는게 너무 좋았다.

 

이 캐릭터 너무 멋졌음.

반죽이라서 뭐든 될수있다고 한다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이야기다 

책이 있었던것 같음.... 

인스타 팔로잉하고 받은 스티커 너무 이쁨....

ㅎㅎㅎㅎㅎ 

4등 걸렸음.

인스타 팔로우해서 받은 스티커너무 귀여워서 만두찌가 감탄함

 

여기서도 뽑기를 했는데 책갈피 걸렸.음! 

 

여기 그림이 너무 이뻤....단순한 선으로 그림이 다하다니 

이부스는 여름이였다. 였는데

저 장우산 살까말까 고민 좀 하다가 포기함....(만두찌가 내 우산 들고나가서 종종 잃어버리거나 망가뜨림....)

 

자개 스티커에 혹했는데 쓸데가 없어서 눈으로만 봤다.

여기말고 다른 분들 후기 보니까 자개로된 캐릭터가 두세군대 더있던것같은데

아쉽게도 우린 거긴 못봤네.

실물이 더 이쁨

 

멋지곳...

 

유리공예 시계 

파우치의 고양이 수염 센스에 너무 유쾌했다.

이 부스 너무 좋았음.....

 

이 부스는 줄을 서서 사람들이 사고있었음.... 

그리고 한 소녀가 발그레한 얼굴로 싸인을 요청하는거보고 

우아.... 멋지다... 했음.

 

그림 그리는걸 보여주는 과정도 있어서 좋았는데 

화가.....

이 작가님은 검정고양이를 키운다고 한다!

다들 키우는 반려동물에게 애정이.....♥

크...... 

 

 

행운의 도토리 뽑기 도토리 너무 작은데 그걸 또 열어서 볼수있었음. ㅎㅎ

 

너무 귀여워 초밥!

 

만두찌가 이거보고 깔깔 웃어서 찍어봄.. ㅋ

저 토끼는 퇴직금이 빵빵했나.... 나는 퇴직하고 맞지 않았... 는데 부럽다 토끼

이 부스... 멋졌음.....

여기부스는 명함이 몇개나 되어서 신기했는데

작가님이 키우는 햄스터 라고 한다

키우는 햄스터도 명함이 있다니 너무 귀여워!!

인스타 팔로잉 하면 명함을 두개 가질수있다고해서 냉큼 팔로우하고

만두찌가 두개 골랐는데 

고른 햄스터의 이름과 특성같은걸 알려주시는데 너무너무 좋았다 ㅎㅎ

햄찌들아 무병장수해서 이야기 많이 많들어죵

 

웹툰인가....! 해서 찍어봤는데 

지인 단톡에 이 일러스트를 알아보는 언니가 있었음 우아.......

이 부스도 너무 멋졌음......

정성 가득한 일러스트....

시간이 얼마 없어서 호다닥 보는데 발견한 레!서!판!다!

포토존 같은데 레서판다처럼 찍어줘야 예의죠!

하고 명함을 얻어보자 하고 꺾어서 봤는데

인스타에 올리면 큰 스티커 준대서 냉큼 올리고 보여드리고

대왕큰 레서판다 스티커를 얻음.... 으아... 귀여워

선도 오돌도돌한게 털같아서 더 이쁘다 ㅠㅠㅠㅠ 이쁘다 이거 만두찌 안쓰면 몰래 내가 가져야지

 

 

가려고하는 구석에 세미나도 있었다.

일러스트를 꿈꾸는 사람들에게는 한번 들어도 괜찮을것같았음.

요즘은 한가지 직업으로 살기 어려운 세상이니 N잡로 좋지....

 

여긴 소설 일러스트 느낌.... 너무 멋지다

나올때 잠깐 본 부스... 너무 많은 부스 다 못봐서 아쉬웠지만

더 보면 쓰러짐....

 

즐거웠다!

 

 

집에와서 깔아보니 돗자리인줄....

왼쪽 명함, 중간 뽑기와 인스타 팔로워로 받은 스티커와 엽서

오른쪽이 내돈내산 물품들 

 

내 부적은 내맘이야와 길가다 돈 줍는 부적 ㅋㅋ

지갑에 돈줍는 부적 넣어놔야지! 

 

 

그리고

인스타 안해서 팔로잉 어제까지 0이였는데

47명이나 한 흔적...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즐거웠다

 

728x90